아이폰 미니 프로 장단점 비교 5가지

디스플레이 크기가 작던 아이폰도 시대가 변하면서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사용했던 이용자라면 5시리즈 때의 그립감을 기억하고 있을 거예요. 그 향수 때문에 12, 13 시리즈 미니 모델은 아직도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미니 프로 장단점 비교를 해보며 어떤 기기에 나에게 맞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미니 프로 장단점 비교

아이패드 1년 사용 후기

미니가 좋나요 프로가 좋나요?

iphone mini 크기

가장 최근에 출시된 모델이 15 시리즈입니다. 15 시리즈는 기본, 플러스, 프로, 프로 맥스로 4종류의 모델이 출시됐는데, 이는 14 시리즈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다면 미니시리즈는 언제까지 출시가 됐고, 어떤 시리즈가 미니 모델을 출시했을까요?

 

2020년에는 아이폰 12 미니, 2021년에는 아이폰 13 미니가 출시를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은 따로 보도된게 없습니다. iphone 12 mini의 크기는 5.4인치로 실제 크기는 가로 64.2cm, 세로 131.5cm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15 기본 모델의 크기는 6.1인치로 가로 71.6cm, 세로 147.6cm입니다. 숫자로 큰 차이를 보이는데 실제 그립감은 비교가 엄청납니다.

 

지금은 많이 바뀌었지만 예전엔 아이폰의 크기가 전부 작게 출시됐기 때문에 아주 귀여웠습니다. 지금은 영상 컨텐츠들이 많이 생기다 보니 자연스레 디스플레이도 커지게 됐죠.

디스플레이 크기의 이점

크기가 작다는 게 사용자가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지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평소 유튜브를 즐겨 보거나, 숏폼 영상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미니 모델로 시청하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이 기기는 손이 작은 여성분들이나 서브 폰으로 적합한 것 같습니다.

 

크기가 작아서 그립감이 좋다는 것 말고는 크게 장점이라고 다룰만한 것들이 없는 것 같은데, 반대로 말하면 크기가 작은 기기는 이 미니 모델밖에 없다는 점에서 희소가치, 특별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영상 시청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을 즐기기에도 부적합합니다. 아이폰 미니 프로 장단점 비교를 하기 전 너무 단점만 말하는 것 같은데, 이 기기는 단점이 많은 기기라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배터리 용량 및 발열 문제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아이폰 벨소리 꾸미기

배터리 용량 및 발열 문제

12 미니 모델은 256GB, 13 미니 모델은 512GB까지 지원을 합니다. 요즘 나오는 기기들은 최대 1TB까지 지원하는 것에 비해 메모리 용량이 작습니다. 특히나 사진과 영상을 많이 담고 있는 여성분들이라면 용량에는 큰 메리트를 느끼지 못합니다. 남성분들이라면 256GB도 충분히 넉넉하다고 생각됩니다.

 

배터리 발열은 미니 모델에서 항상 대두되고 있는 문제입니다. 영상을 얼만큼 재생하다 보면 손이 뜨거워질 정도로 발열이 생기게 됩니다. 마치 배터리가 녹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일반적인 기기에서 발열이 일어난다면 결코 좋은 현상이 아닙니다. 지속적인 문제가 계속된다면 내구성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이폰 미니 프로 장단점 비교

스펙으로 두 기기를 비교한다고 하면 말할 것도 없이 프로의 압승이라 따로 말씀드릴 게 없는 것 같습니다. 애초에 미니 모델은 스펙을 염두에 두고 제작한 모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주사율, 카메라, 배터리, 메모리 등 어떤 걸 비교해도 차이가 크게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 기기를 스펙으로 비교하는 것보다 사용자 본인의 환경에 어떤 기기가 적합한지 따져 보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일상적으로 와닿는 장단점으로 프로 모델 먼저 확인해 보겠습니다. 프로의 가장 큰 매력은 카메라인데 카메라는 일상적으로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고 느껴지고, 디스플레이 크기는 미니 모델과 비교했을 때 시각적으로 갑갑함은 전혀 없습니다.

 

스펙에 대한 큰 욕심이 없으시다면 일반급의 기본 모델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됩니다.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비싼 가격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15 프로 가격만 봐도 꽤 부담스럽습니다.

 

미니 모델은 스펙은 차치하고 무조건 디자인만 생각해야 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서브 폰으로도 사용을 하고 있는데, 훌륭한 그립감과 더불어 호주머니에 알맞게 잘 들어간다는 것, 그 이상의 메리트는 딱히 찾기가 어렵습니다. 알뜰 요금제의 도움을 얻어 사무용 업무를 볼 때 사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중고 거래

아이폰 미니 프로 장단점 비교는 이쯤이면 충분히 이해가 되셨을 거라 생각하고, 이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화려한 스펙이 아니니 만큼 기기의 성능을 기대하는 건 어렵기 때문에 중고로 구매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당근 마켓에서 중고 모델을 검색하면 128GB 기준 30만 원대에 거래가 가능합니다. 물론 배터리 성능이나 외관 흠집을 비교해 봐야겠지만 일반적으로 형성된 가격은 그렇습니다.

 

이때 고장 났을 경우 리퍼 비용까지 생각을 해야 되는데, 혹시나 벽돌이 된다면 굳이 고쳐서 사용하시는 것보다는 폐기처분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이폰 12 미니의 리퍼 비용은 50만 원대입니다. 중고 가격의 1.5배 이상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사전예약 바로가기

마무리

스마트폰을 우리의 일상에 가장 밀접하게 연관된 기기입니다. 미니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집에서 서 완충 후 외출을 하게 되면 해지기 전에 배터리는 노란 불, 빨간불입니다. 메인 폰으로 적합한지에 대해서는 더 이상 설명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아이폰 미니 프로 장단점 비교였습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Vote count: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주세요.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

webcokecoke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