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54 자급제 가격, 삼성페이 가능할까?

보급형 갤럭시 모델 중 인기 모델인 갤럭시 A54 자급제를 많이들 고민하십니다. 어떤 기기와 스펙 비교를 해야 합리적일까요?

갤럭시 A54

갤럭시 A54 요금제 조회

갤럭시 A53 스펙 정보

주로 가성비 모델이라고 알려진 50 시리즈 모델입니다. A54 모델이 출시되기 전에는 A53 모델이 최신 기기였는데, 갤럭시폰에서 앞에 A가 붙은 기기들은 모두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가격이 저렴하게 출시가 됩니다.

 

가격이 저렴한 대신 S 시리즈처럼 높은 스펙은 아닙니다. 하지만 갖출 건 다 갖추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결코 안 좋은 기기는 아니라는 겁니다.

 

갤럭시 A53 출시일은 2021년입니다. 2021년이면 갤럭시 S21 모델이 출시됐을 때입니다. 여담으로 말씀드리자면 2021년 당시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이 바로 갤럭시 S21입니다.

 

갤럭시 A53의 디자인은 준수한 편으로, 깔끔한 디자인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건 보급형 모델의 큰 특징이기도 합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블루로 출시됐으며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크기는 74.8mm*159.6mm*8.1mm에 무게는 189g입니다. 이 정도 무게와 크기면 한 손으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한 크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손이 작으신 분들도 무리 없이 일상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펙은 엑시노스 1280 칩셋이 탑재됐고 6GB 램과 128GB의 내장 메모리, 그리고 외장 메모리로 1TB까지 추가가 가능합니다. 갤럭시의 큰 장점인데 저장공 간은 걱정 없이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주사율은 최대 120Hz를 지원하고 해상도도 2400*1080 해상도로 유튜브 같은 영상을 보시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보급형 모델답지 않게 IP67의 방수 방진을 지원하고 있어서 내구성도 챙겼습니다.

 

카메라는 64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12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 스펙이면 골고루 잘 분배되어 있다고 생각됩니다.

 

용량 또한 5000mAh로 하루 종일 유튜브를 보셔도 될 정도로 배터리 용량이 큽니다. 판매 금액은 현재 기준으로 50만 원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A54 스펙 정보

전 모델인 53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색상으로는 어썸 그라파이트, 어썸 화이트, 어썸 라임으로 총 3가지가 출시됐습니다. 색상 이름부터가 바뀌었네요.

 

크기는 76.7mm*158.2mm*8.2mm에 202g으로 A53 모델보다 크기가 조금 더 커지고 무게가 20g 정도 무거워졌습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크기는 6.4인치로 출시되어 약간 줄어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사율은 최대 120Hz 지원이지만 가변형 주사율로 60Hz를 오갈 수 있는데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방수는 IP67로 전작 모델과 동일한 방수 방진을 지원합니다.

 

칩셋은 업그레이드됐습니다. 기존의 엑시노스 1280에서 엑시노스 1380 칩셋으로 변경되었고, 이로 인해 성능이 조금 더 빨라졌습니다.

 

저장 공간은 바뀐 게 없는데, 보급형 모델은 이 모델뿐만 아니라 대부분이 그런 것 같습니다. 아이폰의 보급형인 SE 모델도 저장 공간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죠.

 

기존의 모델에서 추가된 기능은 무엇이냐면 eSIM 연계 듀얼심입니다. 해외여행을 자주 가시거나 출장을 자주 가신다면 듀얼심을 통해 세컨폰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해졌습니다. 메인 폰 하나 두고, 저렴한 알뜰 요금제로 A54 모델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가격은 60만 원대인데 A53 모델에 비해 약간 더 비쌉니다. 또한 두 모델은 SKT 단독 모델 퀀텀 4로 출시가 됐기 때문에 기기값은 없고 요금제만 납부하는 방식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퀀텀 4 요금제

결합 할인 혜택

T다이렉트샵에서 구매할 경우 공식 출고가는 60만 원 대이지만 요금제를 변경하게 되면 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대리점에 따라 금액이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SKT 전용 모델이기 때문에 번호 이동이나 통신사 변경을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공시 가격은 크게 신경 쓰실 필요가 없고, 실 구매가가 매우 저렴합니다.

 

또한 일반 대리점에서 구매를 할 시에는 추가 사은품도 지원을 많이 해주기 때문에, 2~3곳 정도는 연락해서 꼼꼼히 알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기기값은 받지 않는 곳이 많고, 요금제에 따라 사용료가 발생하게 되는데 5G나 4G에 따라 금액이 다릅니다. 어느 대리점은 5G 사용시 월 5만 원대이고 4G 사용시 월 4만 원대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준수한 디자인과 스펙, 영상 시청용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기 때문에 갤럭시 A54 정도는 충분히 구매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실 구매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이네요.

 

갤럭시 퀀텀 4 요금제는 얼마인가요?

대리점에 따라 상이하긴 하지만 출고 당시와 달리 많은 대리점에서 전폭적인 특가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출고가는 60만 원 상당이지만 기기값 없이 요금제 금액만 납부하셔도 대부분 구매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퀀텀 4 삼성페이 가능하나요?

해외를 통해 구매를 하게 되면 삼성페이 지원이 불가합니다. 온라인에서 구매하시려면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인지 확인해 보시는 게 중요합니다.

갤럭시 퀀텀 4 구매 시 주의해야 될 점은?

이런 통신사 약정 할인에 대한 구매에는 많은 함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A54를 구매하실 때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요금은 없는지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갤럭시 A54는 요금제 5만 원만 내면 구매가 가능하다고 했는데 사은품을 명목으로 8만 원, 9만 원 요금제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에게 필요한 요금제를 정확하게 말씀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Vote count: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주세요.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

webcokecoke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